MtoZ개인정보 처리방침

< 모티바코리아 >('mtoz.motivaimplants.co.kr'이하 'MTOZ')은(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30조에 따라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이와 관련한 고충을 신속하고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수립·공개합니다.

○ 이 개인정보처리방침은 2023년 10월 1부터 적용됩니다.

제1조 개인정보의 수집 항목 및 이용 목적

< 모티바코리아 >('mtoz.motivaimplants.co.kr'이하 'MTOZ')은(는) 다음의 목적을 위하여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처리하고 있는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이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18조에 따라 별도의 동의를 받는 등 필요한 조치를 이행할 예정입니다.

수집분류 수집항목 이용목적 보유 및 이용기간
회원가입 이름, 생년월일, 성별, 내/외국인 여부, 휴대폰 번호, 소셜key, 이동통신사 정보, 본인 확인값(CI) 본인인증, 서비스 이용 및 상담, 환불 및 문의 회신, 마케팅 및 서비스 개선을 위한 분석 등 회사 내부 방침에 의한 정보 보유 기간(제3조 가항 참조)까지 보관 단, 정보주체에게 보관기관에 관하여 별도 동의를 얻은 경우 또는 관계 법률에 의해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법률에 따른 보관 기간 동안 보관
회원관리 이름, 이메일, 휴대폰 번호, 주소, 성별, 생년월일, IP Address, 쿠키, 방문 일시, 단말기 식별번호, OS정보 등 회원제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식별·인증, 개인 식별, 불량회원의 부정 이용 방지와 비인가 사용 방지, 가입 의사 확인, 연령확인, 주문 및 결제처리, 배송처리, 불만처리 등 민원처리, 고지사항 전달
로그인 소셜로그인
아이디, 암호화된 비밀번호
자동로그인
계약 (주문) 개인식별정보(이름, 생년월일, 성별, 주소), 배송지, 휴대폰 번호, 신용도판단정보(신용능력정보, 신용거래정보, 신용조회기록, 채무, 연체, 부도, 대위변제, 기타 신용질서 문란행위 관련 정보), 환불 은행계좌정보, 신용카드정보, 녹취자료 상품 렌털(분납 이용) 계약, 물품배송, 계약서·청구서 발송, 맞춤 서비스/콘텐츠 제공, 본인인증, 연령인증, 요금결제·정산, 채권추심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률에 근거한 기간 까지
마케팅 및 광고 개인식별정보(이름, 생년월일, 성별, 주소), 배송지, 휴대폰번호, 주민등록번호(경품가액 5만원 초과하는 경우 제세공과금 처리를 위함) 신규 서비스 개발과 이벤트 행사에 따른 정보 전달 및 맞춤 서비스 제공 수집동의시로부터 2년 보관
단, 경품응모 관련 정보는 응모 종료 후 30일간 보관
고객 문의 이름, 이메일 주소, 휴대폰 번호, 회사 이메일 문의, B2B 문의, 입점 문의 등에 대한 안내 문의 후 1년

제2조 개인정보의 수집 방법

회사는 원활한 서비스 제공을 위해 웹과 모바일 앱을 통해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1. 가. 홈페이지 및 모바일 앱, 서면양식, 팩스, 전화, 상담 게시판, 이메일, 이벤트 응모, 배송요청
  2. 나. 고객 동의 및 고객 입력을 통한 정보 수집
  3. 다. 협력회사로부터의 제공
  4. 라. 생성정보 수집 툴을 통한 수집

제3조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원칙적으로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되면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단, 다음의 정보에 대해서는 아래의 이유로 명시한 기간 동안 보존합니다.

  1. 가. 회사 내부 방침에 의한 정보보유 사유
    1. 1) 홈페이지 회원가입 및 관리: 3년
    2. 2) 문의사항에 대한 사무 처리: 3년
    3. 3) 재화 또는 서비스 제공: 5년
    4. 4) 마케팅 및 광고에의 활용: 2년
  2. 나. 관련법령에 따른 정보보유(계약 만료일 또는 거래 종료일 기준)
    1. 1)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5년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2. 2)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5년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3. 3)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3년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4. 4) 표시/광고에 관한 기록: 6개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5. 5) 세법이 규정하는 모든 거래에 관한 장부 및 증빙서류: 5년 (국세기본법)
    6. 6) 전자금융에 관한 기록: 5년 (전자금융거래법)
    7. 7) 신용정보의 수집/처리 및 이용 등에 관한 기록: 5년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8. 8) 통신사실 확인자료(로그 등) 기록: 3개월(통신비밀보호법)

제4조 개인정보의 파기 절차 및 방법

불구하고 다른 법령에 따라 개인정보를 계속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해당 개인정보를 별도의 데이터베이스(DB)로 옮기거나 보관장소를 달리하여 보존합니다. 개인정보 파기의 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가. 파기절차
    1. 1) 회사는 파기 사유가 발생한 개인정보를 선정하고,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의 승인을 받아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2. 2) 회사는 별도의 DB로 옮겨져(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함) 보관된 정보는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보유 및 이용기간 참조) 일정 기간 저장된 후 파기합니다.
    3. 3) 별도 DB로 옮겨진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보유되어지는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2. 나. 파기방법
    1. 1)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
    2. 2) 전자적 파일 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

제 5조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1. 가. 회사는 개인정보를 제1조(개인정보의 처리 목적)에서 명시한 범위 내에서만 처리하며, 이용자의 동의, 법률의 특별한 규정 등 「개인정보 보호법」 제17조 및 제18조에 해당하는 경우에만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합니다.
  2. 나. 다만, 아래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1. 1) 이용자들이 사전에 공유 및 제공에 동의한 경우
    2. 2)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3. 3) 법령의 규정에 의거하거나, 수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4. 4) 명백히 이용자의 생명이나 안전에 급박한 위험이 확인되어 이를 해소하기 위한 경우
  3. 다. 회사는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제공받는 자 제공목적 제공하는 개인정보 항목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
상품 공급사 (병의원) 상품 배송 및 주문 고객 정보 확인, 결제 여부 확인 성명, 휴대전화번호, 결제정보, 생년월일 서비스 제공 목적이 달성된 후 파기함 (단, 관계법령이 정해진 규정에 따라 보관 후 파기)
(주)비즈니스온커뮤니케이션 할부 관련 계약 체결 성명, 생년월일, 휴대전화번호, 병의원정보, 결제정보
NICE평가정보(주)
나이스페이먼츠
나이스 신용정보
굿소프트
신용 거래 정보 조회, 계약 상품 취급 위탁 동의 성명, 생년월일, 성별, 휴대전화번호
KMC 한국모바일인증 회원가입을 위한 본인확인 성명, 휴대폰번호, 생년월일 서비스 제공 목적이 달성된 후 파기함

제6조. 개인정보의 위탁처리

회사는 개인정보의 처리와 관련하여 아래와 같이 업무를 위탁하고 있으며, 관계 법령에 따라 위탁계약 시 개인정보가 안전하게 관리될 수 있도록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고 있습니다. 또한 위탁하는 정보는 당해 목적을 달성하기 위하여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에 국한됩니다.

수탁자 위탁업무내용
㈜채널코퍼레이션 채널톡 상담 및 마케팅 관련
㈜굿소프트 정보처리 및 전산처리, 유지관리
㈜나이스페이먼츠 결제, 구매 안전 서비스 제공
㈜ 나이스신용평가 정보 연체정보확인, 추심업무
나이스 크레딧 렌탈 고객 대상의 본인 확인 및 신용정보 확인

회사는 위탁계약 체결 시 「개인정보 보호법」 제26조에 따라 위탁업무 수행목적 외 개인정보 처리금지, 기술적·관리적 보호조치, 재위탁 제한, 수탁자에 대한 관리·감독, 손해배상 등 책임에 관한 사항을 계약서 등 문서에 명시하고, 수탁자가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는지를 감독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위탁업무의 내용이나 수탁자가 변경될 경우에는 지체없이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통하여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제 7조 이용자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1. 가. 이용자는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를 조회하거나 수정할 수 있으며 가입해지(동의철회)를 요청할 수도 있습니다.
  2. 나. 이용자의 개인정보 조회, 수정을 위해서는 로그인 후 My에서 ‘회원정보수정’을, 가입해지(동의철회)를 위해서는 "회원탈퇴"를 클릭하여 본인 확인 절차를 거치신 후 직접 열람, 정정 또는 탈퇴가 가능합니다. 혹은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에게 서면, 전화 또는 이메일로 연락하시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3. 다. 이용자가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하신 경우에는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또한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 처리결과를 제3자에게 지체 없이 통지하여 정정이 이루어지도록 하겠습니다.
  4. 라. 회사는 이용자의 요청에 의해 해지 또는 삭제된 개인정보는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에 명시된 바에 따라 처리하고 그 외의 용도로 열람 또는 이용할 수 없도록 처리하고 있습니다.

제 8조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광고 식별자 정보(ADID/IDFA))의 설치•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회사는 모바일 앱 이용자의 광고 식별자 정보(ADID/IDFA)를 수집하고 있으며 광고 식별자는 개인을 식별할 수 있는 어떠한 정보도 포함하고 있지 않습니다. 회사는 다음과 같은 목적을 위해 광고 식별자 정보를 사용하며 거부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고객 맞춤 서비스 제공이나 더 나은 환경의 광고를 제공하기 위해 광고 식별자 정보를 활용하고 있습니다.
2) 운영체제(OS)에 따라 아래와 같이 거부할 수 있습니다.
- 설정방법
▶ Android: 설정 > google > 광고 > 광고 맞춤설정 선택 해제
▶ iOS: 설정 > 개인정보 보호 > 광고 > 광고 추적 제한 설정 변

제 9조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기술적/관리적 보호 대책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처리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유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관리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1. 가. 기술적 조치
    개인정보처리시스템 등의 접근권한 관리, 접근통제시스템 설치, 고유식별정보 등의 암호화, 보안프로그램 설치, 해킹 등에 대비한 기술적 대책, 개인정보 암호화, 접속기록의 보관 및 위변조 방비, 문서보안을 위한 잠금장치 사용 등 암호화하여 보관
  2. 나. 관리적 조치
    정기적인 자체 감사, 개인정보 처리 인원 최소화 및 교육, 내부관리계획의 수립 및 시행, 비인가자에 대한 접근 통제 등
    회사는 이용자 개인의 실수나 기본적인 인터넷의 위험성 때문에 일어나는 일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이용자 개개인이 본인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서 자신의 아이디(ID)와 비밀번호를 적절하게 관리하고 이에 대한 책임을 져야 합니다.
  3. 다. 물리적 조치
    전산실, 자료보관실 등의 접근 통제

제10조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에 관한 사항)

  1. 모티바코리아 은(는)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정보주체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 ▶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 성명 :임신영
    • 직책 :CEO
    • 직급 :대표
    • 연락처 :02-725-5725, cs@motivaimplants.co.kr

    정보주체께서는 모티바코리아 의 서비스(또는 사업)을 이용하시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 보호 관련 문의, 불만처리, 피해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부서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모티바코리아 은(는) 정보주체의 문의에 대해 지체 없이 답변 및 처리해드릴 것입니다.

제11조(개인정보의 열람청구를 접수·처리하는 부서)

정보주체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35조에 따른 개인정보의 열람 청구를 아래의 부서에 할 수 있습니다. < 모티바코리아 >은(는) 정보주체의 개인정보 열람청구가 신속하게 처리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 개인정보 열람청구 접수·처리 부서
• 부서명 : 전략기획팀
• 담당자 : 김서영
• 연락처 : 07050973597, cs@motivaimplants.co.kr

제12조(정보주체의 권익침해에 대한 구제방법)

정보주체는 개인정보침해로 인한 구제를 받기 위하여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한국인터넷진흥원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등에 분쟁해결이나 상담 등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이 밖에 기타 개인정보침해의 신고, 상담에 대하여는 아래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1. 1.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 (국번없이) 1833-6972 (www.kopico.go.kr)
  2. 2.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 (국번없이) 118 (privacy.kisa.or.kr)
  3. 3. 대검찰청 : (국번없이) 1301 (www.spo.go.kr)
  4. 4. 경찰청 : (국번없이) 182 (ecrm.cyber.go.kr)

「개인정보보호법」제35조(개인정보의 열람), 제36조(개인정보의 정정·삭제), 제37조(개인정보의 처리정지 등)의 규정에 의한 요구에 대 하여 공공기관의 장이 행한 처분 또는 부작위로 인하여 권리 또는 이익의 침해를 받은 자는 행정심판법이 정하는 바에 따라 행정심판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 행정심판에 대해 자세한 사항은 중앙행정심판위원회(www.simpan.go.kr) 홈페이지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제 13조 아동의 개인정보보호

당사는 법정 대리인의 동의가 필요한 만 14세 미만 아동의 회원 가입을 받고 있지 않습니다.

제 14조 고지의 의무

현 개인정보 처리방침의 내용은 정부의 정책 또는 보안기술의 변경에 따라 내용의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변경사항의 시행 7일 전부터 '공지사항'을 통해 고지할 것입니다.